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청년특별대책 등에 따라 추진되어 정부의 저축장려금을 더해 ‘연 9%’의 금리 효과가 발생하는 적금 상품으로, 만기 2년 동안 매월 50만 원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 소득 요건을 만족하면 가입 가능한 2년 만기 적금으로, 기본 연 이율은 5%에 달한다. 저축 장려금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중도해지금액은 만기금액의 10%이다.

청년희망적금의 금리

청년희망적금은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가 더해져 계산되는 적금 이자에 저축 장려금이 합쳐져서 만기 때 비과세로 수령하는 방식이다. 기본금리는 연 5%로 고정이며, 은행마다 우대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적금의 만기금액

청년희망적금 가입 이후 기간을 다 채웠을 경우 받게될 만기금액은 얼마일까? 청년희망적금 만기 납부 먼저 2년 차까지 꾸준히 50만 원씩 납부했을 경우, 최대 6%의 금리를 받는다면 원금 1,200만 원 + 이자 75만 원 + 저축 장려금 36만 원을 받아 만기금액인 1,311만 원을 수령할 수 있다.

청년희망적금의 중도해지금액

만약 만기 날짜를 다 채우지 못하고, 중도해지할 경우에는 특별 중도해지가 아닌 이상 청년희망적금의 혜택은 전혀 받지 못한다고 보면 된다. 원금만 회수할 수 있으며 이자, 저축 장려금, 비과세 혜택 모두 받을 수 없게 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