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2kg통돌이 세탁기를 14년 사용했습니다. 결혼 후 아이들도 생기고 하다 보니 12kg 세탁기로는 좀 작은 감이 있었는데 이번에 세탁기가 고장이 나면서 18kg 세탁기로 (WA18CG6K46BW)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세탁기가 오래되다 보니 빨래를 해도 옷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고 섬유유연제를 써도 향이 금방 날라가 버려 세탁 후 만족감이 상당히 좋지 않았었습니다. 통돌이 세탁기를 구입하고자 전자랜드를 방문하여 상담 받고 삼성전자의 통돌이 세탁기를 구입하게 된 후기를 남겨봅니다.
삼성전자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
LG전자의 세탁기도 물론 좋지만 이번에 고장 난 김에 더 용량 큰 세탁기를 알아보고자. 전자랜드를 방문해 여러 회사의 통돌이 제품을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의 통돌이 세탁기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이미 마음속에 삼성제품을 선택하려고 했고, 처음엔 16kg세탁기를 구입하려 했지만 가격면에서 18kg와 별차이가 없었기에 망설임 없이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랜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
일단 삼성매장이 아닌 전자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편리한 주차 시설입니다. 넓은 주차 공간과 이동의 편의성, 그리고 예전에 비대를 전자랜드에서 구입했는데 친절하신 직원 분들이 생각나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자랜드라는 브랜드에서는 여러 제조사를 한번에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중소기업도 대기업 못지 않게 성능이 좋긴 한데요. 그래도 기술면에서는 대기업 따라 올 수 없는 건 사실입니다.
통돌이 세탁기를 선택한 이유
통돌이 세탁기를 쓰고 있는 이유는 일단 집 공간이 협소합니다. 드럼 세탁기는 전면에서 도어가 열리기에 저희 집 구조상 도어를 열고 닫기 힘듭니다. 통돌이 세탁기는 기존 세탁기와 크기면서 비슷하고 용량은 오히려 6kg나 업그레이드가 되었어도 기존 세탁기 자리에 딱 들어 맞는 사이즈입니다. 세척력도 드럼보다 오히려 좋고 이불 빨래엔 월등히 좋은 성능이기에 저는 오히려 통돌이 세탁기가 더 좋습니다. 통 안쪽은 풀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어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삼성 그랑데 세탁기의 기능
14년 전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다 최신 세탁기를 사용해보니 구조적으로 깔끔하기도 한데요. 일단 기능들이 전에 사용하던 세탁기와는 많이 다르네요. 일단 요즘 제품답게 Smart Things를 통해 세탁기의 현재 상태를 알 수 있고, 전원 On, Off는 물론이고 세탁 설정도 휴대폰으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기존 세탁기는 작동 중 도어를 마음대로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었는데 삼성 그랑데 통 버블 세탁기는 작동 중 잠김 기능을 통해 안전 사양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모터 수명
통돌이 세탁기의 모터의 보증기간은 DD모터라고 해도 보통 10년입니다. 수명은 표준 세탁 코스 20년 4,400회 세탁(4.2회/1주) 기준이라고 하며, 기존 세탁기는 14년만에 고장이 났으니 그랑데 통 버블 세탁기는 잘 관리해서 20년은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삼성 그랑데 통 버블 세탁기는 모터를 평생 보증해 준다고 합니다.
세탁물의 먼지 제거 기능
역시나 14년 되었던 기존 세탁기는 먼지 망이 두개있었지만 크기가 작고 먼지망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세척이 불편하고 물 때가 심하게 끼었었습니다. 그랑데 세탁기는 먼지 망은 동일하게 두 개이지만 크기부터 남다릅니다. 기존 세탁기는 세탁 후 검정 옷에 먼지가 많이 남아 세탁물이 마르면 건조기에 넣고 먼지제거 기능을 사용해 한번 더 과정이 있었지만 삼성 그랑데 통 버블 세탁기로 세탁을 해보니 검정 옷에 먼지가 확실히 줄었더라고요. 건조 후 그냥 입어도 될 정도네요. 그리고 먼지 망 자체가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청소하기가 용이하고요. 크기도 커서 2~3회 세탁 후 청소해 줘도 되겠더라고요.
풍부한 버블과 입체날개최전판으로 깨끗한 세탁과 에너지 절약 버블폭포!
14년 전 세탁기에는 없는 세제 투입구에 입체 날개가 급수 시 세제와 함께 돌아가며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하도록 도우며 에너지, 물, 세탁시간 절약 및 옷감 손상 개선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섬유유연제도 넣어두면 헹굼시 자동으로 들어간다고 하네요.
제트샷 분사로 강력 통 세척
무세제 통 세척 기능시 제트샷 분사로 깔끔하게 세척이 가능하고요. 세탁 시 탈수 후 헹굼 기능 작동 전 분사 하더라고요. 설치 기사님 말씀으론 세탁 시 빨랫감이 물 위에 뜨는 걸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삼성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 총평
전자랜드를 통해 삼성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는 제일 빠른 설치를 위해 설치가 빠른 블랙 화이트로 구입을 했습니다. 누구나 좋아할 만큼의 깔끔한 색과 디자인입니다. Smart Things를 통해 휴대폰에서 제어가 가능하고, 풀 스테인레스로 위생적인 제품입니다.
무세제 통 세척 기능으로 두 달에 한 번씩 작동 시켜주면 1회 이후 녹농균을 95%나 제거해준다고 하니 너무 좋은 기능 같습니다.(국제인증기관 검증을 받은 자사 실험 결과) 세탁 모드 작동 시 조용하게 작동되는 것 또한 밤에 돌려도 전혀 문제 될 것 같지 않네요. 도어가 통유리로 되어있어 세탁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점은 좋지만, 열고 닫기 조금 불편 한 점은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