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촬영용이나 동영상 촬영 시 확실한 음성 전달을 위해 사용하는 마이크로 무선 핀 마이크를 주로 사용합니다. 카메라를 들고 촬영할 때 유선 마이크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걸리적 거리는거 싫어하는 저로써는 핀 마이크를 더 선호합니다. 이번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마타스튜디오의 와이어리스 무선핀마이크를 보게 되었는데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해본 소감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마타스튜디오 와이어리스
유튜브를 보면 핀마이크를 착용하고 방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제품들은 가격대가 상당히 비싼 제품도 있는데요. 저는 유튜버도 아니고 취미로 가끔 찍는 영상촬영에 사용할 무선마이크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에 가성비 좋은 마타스튜디오를 많이 추천하길래 블로그 후기들을 보고 구입하게 되었어요.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제품
마타스튜디오 핀마이크를 구입하면서 다른 제품들도 보았는데요. 가성비 좋은 제품들과 품질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일단 다음에 구입해볼 제품들을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사용후기도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안드로이드폰 & 아이폰
제가 구입한 제품은 듀얼 C타입입니다. 핀 마이크 2개와 안드로이드 C타입 수신기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타입에 맞게 구입하시면 되세요. 휴대폰 충전 단자가 C타입 이거나 아이폰이면 제품에 맞게 구입!
제품 옵션에 대해
- Wireless 1(싱글 C타입) – 핀 마이크 1개와 안드로이드 폰 용 C타입
- Wireless 1 (싱글 라이트닝 타입) – 핀 마이크 1개와 아이폰 용
- Wireless 1(듀얼 C타입) – 핀 마이크 2개와 안드로이드 폰 용 C타입
- Wireless 1(듀얼 라이트닝 타입) – 핀 마이크 2개와 아이폰 용
제품 구성품과 외관
제품 구성품은 본체 충전기와 케이블이며 본체 안에 핀 마이크 2개와 수신기가 들어있습니다. 핀 마이크는 본체에 넣으면 충전되는 타입이고요.
충전 케이블을 본체에 꼽으면 충전됩니다.
핀 마이크 충전 방식과 사용 시간, 사용 거리
본체 안쪽에 핀 마이크와 맞닿는 단자가 있고요. 핀 마이크를 넣으면 충전량이 표시가 됩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약 6시간이며, 방전 후 케이스 충전 횟수는 6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무선 연결 거리는 최대 20m입니다. 사용은 C타입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노트북이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타입 포트가 없으면 USB 젠더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네요. (케이스에 표시되는 숫자는 마이크 배터리 잔량이 아닌 케이스 배터리 잔량이며, 마이크는 케이스에 1시간 넣어두어야 완충이 됩니다.)
실제 사용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꽃게탕을 끓이면서 보글보글 소리를 담아 보았습니다. 고기를 굽거나 튀김을 할 때, 등 음식을 조리 할 경우에도 소리를 잘 담아주네요.
꽃게 탕 보글보글 소리
중간에 콧바람 소리가 들어갔는데 다음에 핀 마이크에 끼워 바람 소리와 파열음을 제거해주는 “퍼 윈드스크린” 제품을 구입해 사용해야 겠습니다.
직접 촬영한 저의 목소리를 담아 보았습니다.
핀 마이크 기능, 3가지 모드 지원
- 노이즈 감소모드 (마이크 옆 버튼 1회 클릭) – 0~1단계 : ASMR, 먹방 등 보이스와 배경음 모두 수음
2~3단계 : 브이로그, 인터뷰, 게이밍 등 보이스 위주 수음 - 음소거 모드 (마이크 옆 버튼 2회 연속 클릭) – 오디오 녹음을 차단하는 모드
- 에코모드 (마이크 옆 버튼 3회 연속 클릭) – 노래방처럼 오디오에 울림을 주어 녹음되는 기능
마이크 사용중 스마트폰 충전 가능
수신기 옆면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수신기에 연결하여 충전 시 7~8W로 충전됩니다.
핀 마이크 충전
핀 마이크를 케이스에 삽입하면 빨간색 LED가 켜지고, 완충 시 LED가 꺼집니다.
마타스튜디오 핀 마이크 사용 후기를 마치며
휴대폰 자체 마이크도 워낙 성능이 좋아 수음이 잘 됩니다만, 또렷한 음질과 소리를 녹음하고자 할 때는 마이크 사용이 필수입니다. 물론 더 비싼 제품들이 노이즈 제거, 음질 등 더 좋을 수 있지만 가성비 제품을 찾는 다면 저는 마타스튜디오 핀 마이크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대도 핀 마이크 2개인데도 5만원이 되지 않는데 구입을 망설이신다면 지금 당장 구입해보세요.